본문 바로가기
귀멸의 칼날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드는 말

[귀멸의 칼날]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드는 말 - 04 선택받은 자가 아니더라도 힘이 부족하더라도 사람에게는 무슨 일이 있어도 물러설 수 없는 때가 있습니다.

by 손썰미 눈재주 2024. 8. 2.
반응형

 

 


04


 

선택받은 자가 아니더라도 

힘이 부족하더라도 

사람에게는

 무슨 일이 있어도 

물러설 수 없는 때가 있습니다.!

 

- 카마도 탄지로 / 제81화 「겹치는 기억」 -

 

 


제 1장 | 감정을 움직인다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보겠다고 결심한 너에게 하는 말

 

 

 

상현 6 다키, 규타로와 싸우는 와중에, 탄지로는 예전에 '주'였던 렌고쿠 신쥬로(렌고쿠 쿄쥬로의 아버지)로부터 감사와 사과의 편지가 도착했던 상황을 떠올립니다. 신쥬로는 자식인 쿄쥬로와 센쥬로를 훌륭한 아들이라고 인정한 뒤, 탄지로에게는 두 사람을 능가하는 엄청난 힘이 있다고 칭찬합니다. 그 이유는 탄지로의 이마에 '해의 호흡 사용자'로 선택받은 자에게 나타나는 '붉은 반점'이 있기 때문입니다.그런데 탄지로의 붉은 반점은 화상과 상처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이번 주제의 말은 탄지로가 자신이 신쥬로의 기대에 부응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기대 이상의 힘을 내지 않으면 다키를 쓰러뜨릴 수 없다고 결심했을 때 한 말입니다.

 

 

 

탄지로는 '사람의 마음이 없는 혈귀의 횡포를 용서할 수없다'라는 강한 분노를 가지고 혈귀에게 대항하지만, 혈귀의 공격을 피하지 못해 목숨을 잃게 될 위기에 처합니다. 그리고 그 순간, 혈귀 같은 강한 상대에게 대항하기 위해서는 감정에 휩싸여 무턱대고 돌진하기보다 피를 토할 만큼 매일 끊임없이 스스로를 단련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일상 속에서 받아들일 수 없거나 물러설 수 없는 사건을 만났을 때는 그 순간에 느낀 가슴속의 감정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 감정적으로 달려드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노력한 다음에 도전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러면 상현 혈귀와 같은 강한 상대도 반드시 쓰러뜨릴 수 있을 테니까요.

 

 

 

 


출처 : 귀멸의 칼날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드는 말

 

#귀멸의칼날, #꺾이지않는마음, #마음을만드는말, #탄지로의말,

#손썰미눈재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