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멸의 칼날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드는 말

[귀멸의 칼날]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드는 말 - 15 이 세상은 온갖 것들이 다 아름다워. 이런 세상에 태어난 것만으로도 행복하다고 생각해.

by 손썰미 눈재주 2024. 8. 7.
반응형

 


15


 

이 세상은

온갖 것들이 다 아름다워.

이런 세상에 태어난 것만으로도

행복하다고 생각해.

 

- 츠기쿠니 요리이치 /  제186화 「옛 기억」 -

 

 


제2장 | 자신을 믿는다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너에게 하는 말

 

 

 

키부츠지 무잔과의 싸움에서 중상을 입어 빈사 상태가 된 타지로는 자신에게 유전된 선조의 기억을 봅니다. 그곳에는 '시작의 호흡' 검사인 츠기쿠니 요리이치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탄지로의 집에 찾아온 요리이치가 의미심장하게 말합니다.

"그나마 너희가 행복해 보여서 기쁘구나. 행복한 사람을 보면 덩달아 행복한 기분이 드니까."

그 말에 무언가를 알아차린 탄지로가 요리이치를 보자, 요리이치는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그 말의 진의를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이번 주제의 말은 그때 요리이치가 탄지로에게 건넨 말입니다.

 

 

 

요리이치는 "이 세상은 온갖 것들이 다 아름다워"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지금 이 시대에 태어난 것을 어떻게 생각했나요?

특별한 이유로 도태되지 않는 한, 자연 생태계에서는 모든 것이 의미를 가지고 존재합니다. 해충은 인간의 생활에는 해를 끼치지만, 없어지면 생태계가 무너질 만큼 중요한 존재입니다. 자연에서는 그 어떤 생물도 모두 아름답고 필요하기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각기 느끼는 게 달라 어느 사람은 삶이 아름답다, 행복하다고 여길지라도 어떤 사람은 180도 다르게 받아들이는 일도 드물지 않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 일도 있고, 어린 시절의 경험이나 교육, 트라우마로 인해 행복하다고 여기지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혈귀에게 아내와 자식을 잃은 요리이치는 가족과 함께 조용히 살아가고 싶다는 작은 행복조자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그로 인해 작고 소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된 것이겠지요.

행복은 기를 쓰고 원한다고 해서 채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 끝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행복이란 행복하지 않은 상태가 되어야 비로소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출처 : 귀멸의 칼날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만드는 말

 

#귀멸의칼날, #꺾이지않는마음, #강한마음을만드는말, #요리이치의말 #츠기쿠니, #탄지로,

#손썰미눈재주


 

728x90

댓글